존경하는 (사)한국응용곤충학회 회원님들께
안녕하십니까?
한국응용곤충학회 34대 회장에 취임하게 된 국립제주대학교 김동순입니다.
먼저, 저를 학회 회장으로 선출해 주신 모든 회원님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이 자리에 서게 되어 무한한 영광과 막중한 책임감을 느낍니다.
곤충은 우리 생태계의 필수적인 구성원으로, 그 중요성과 다양성은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특히, 곤충의 응용 연구는 농업, 환경 보호, 바이오테크놀로지 등 여러 분야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우리 학회의 노력은 이러한 다양한 분야에서의 곤충 연구를 이끌어 왔습니다. 이 자리를 빌려, 지난 회장님들과 회원님들의 노고에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앞으로의 임기 동안 저는 다음과 같은 목표를 가지고 학회를 이끌고자 합니다. 첫째, 회원들 간의 학술적 교류를 더욱 활성화하여 연구의 깊이와 넓이를 확장하겠습니다. 전문분야의 워킹 그룹 활동을 지원하고 이슈에 대하여 웨비나(webinar) 등 온라인 토론과 교류가 이루어질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하겠습니다. 둘째, 곤충의 응용 가능성을 탐구하고, 이를 통해 농업 생산성 향상, 해충 방제, 산업화 등 실질적인 성과에 힘입어 젊은 곤충연구자들의 사회진출을 지지할 수 있도록 활동과 사회적 연대를 강화하겠습니다. 셋째, 이제 Q2에 진입한 Journal of Asia-Pacific Entomology (JAPE)의 편집활동을 적극 지원하여 국제적 위상을 제고하고, 안으로는 한국응용곤충학회지를 통하여 응용곤충 연구의 내실을 다지도록 회원 여러분들의 관심을 더욱 이끌어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학회의 발전은 개개인의 헌신과 열정이 모여 이뤄지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리며, 저 또한 여러분과 함께 학회의 밝은 미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응용곤충학의 무한한 가능성을 함께 탐구하고,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가는 여정에 함께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다시 한번, 저를 믿고 이 중책을 맡겨주신 회원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앞으로의 활동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34대 한국응용곤충학회장 김 동 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