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회소개 - Korean Society of Applied Entomology -

학회상 HOME   /   학회소개  /   학회상

한국곤충학상

수상자 현황
한국곤충학상 수상자
연도 성명 소속 비고
2008년(1회) 부경생 교수 서울대학교
2010년(2회) 박규택 교수 강원대학교
2012년(3회) 안용준 교수 서울대학교
2014년(4회) 이준호 교수 서울대학교
2016년(5회) 박정규 교수 경상대학교
2018년(6회) 조명래 박사 국립원예특작과학원
2020년(7회) 박계청 박사 New Zealand Institute for Plant and Food Research
2022년(8회) 김길하 교수 충북대학교
심사규정

한국곤충학상 심사규정

제1조(목적) 본 규정은 한국응용곤충학회에서 매 2년마다(짝수년도) 수여하는 한국곤충학상의 심사기준을 정하기 위한 것이다.

제2조(수상자) 한국곤충학상은 한국의 곤충학 발전에 기여한 국내외 곤충학자(원로급)에게 수여한다.

제3조(수상자 업적) 한국곤충학상 수상자는 평생의 업적에 기초하여 선정하는데 심사대상이 되는 업적의 종류와 심사가중치는 다음과 같다.
1. 곤충학 관련 연구 (70%) (1) 논문발표실적(SCI, 비SCI)
(2) 전문서적 발간실적
(3) 국내외 특허 출원 및 등록
2. 곤충학 관련 봉사 (30%) (1) 한국응용곤충학회 활동
(2) 국내외 학회활동
(3) 사회활동
(4) 기타 곤충학과 관련된 활동

제4조(후보자 공모) 후보자는 한국응용곤충학회 회원 등에게 공개적으로 공모한다.

제5조(후보자 추천) 한국응용곤충학회의 평의원 2명이상이 연서한 수상자 후보자 추천서 (관련 양식 참조)와 후보자의 업적내용이 포함되는 이력서 (관련양식 참조)가 지정한 기간내에 한국응용곤충학회에 접수되면 후보자가 된다.

제6조 (후보자 발굴)
추천받은 자 외에 심사위원회에서도 회의를 통하여 대상후보자를 발굴하여 이력서를 제출받을 수 있다.

제7조 (수상자선정) 접수된 업적에 기초하여 심사위원 2/3가 출석한 회의에서 수상자후보자를 선정하여 한국응용곤충학회 회장단 회의에 보고한다.

제8조 (심사위원회) 심사위원회는 한국응용곤충학회장이 임명하는 위원장과 위원장이 추천하여 한국응용곤충학회장이 임명하는 10명이내의 심사위원으로 구성하며 임기는 해당 심사업무 종료까지로 한다.
1. 심사위원회에는 부위원장과 간사를 둘 수 있다.
2. 부위원장은 위원회 회의에서 호선하며 위원장 유고시 그 직무를 대행한다.
3. 간사는 위원장이 임명하며 위원회의 활동기록 등 위원장의 업무를 보좌한다.

부칙
1. 이 규정은 공포된 날(2018.1. 2)부터 시행한다.